클래스룸은 [만들기] 메뉴만 잘 사용해도 수업 준비가 매우 쉬워집니다.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한 [과제] 외에도 다양한 형태로 제시할 수 있는데요~ 어떤 것들을 활용할 수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!
[1] 주제 만들기
[주제]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. [수업]-[만들기] 메뉴에서 [주제]를 선택하여 만들 수도 있고,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만드는 과정에서 만들 수도 있습니다.
[주제]는 주로 단원명이나 세부 카테고리를 구분지어 제시할 때 좋습니다. 한 클래스룸에서 다양한 주제를 놓고 과제 제시를 한다든지, 학급 클래스룸에서 다양한 교과를 운영할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그리고 새 글을 쓰면 언제나 맨 위쪽에 새 글이 올라옵니다. 아무래도 눈에 확! 띄어야 학생들이 놓치지 않고 수업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일 겁니다. 이걸 인위적으로 순서를 고치고자 할 때는 목록에서 해당 제목을 선택하고 드래그 앤 드롭하면 원하는 곳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.
[2] 퀴즈 과제
퀴즈 과제 형식으로 수업을 구성하게 되면 설문지를 이용한 퀴즈를 제공합니다. 퀴즈는 점수를 부여할 수 있으며, 이 성적을 직접 갖고 와 반영할 수 있습니다. 단, 설문지 형태의 퀴즈 파일 하나만 사용할 때만 성적을 가져올 수 있고, 다른 추가 파일을 첨부하게 되면 불가능합니다.
[3] 질문
질문은 단답형이나 객관식의 문제를 만들 수 있고, 추가 자료를 통해 설명이나 문제 제시도 가능합니다. 과제나 퀴즈 과제와의 차이점은 학생들이 서로 답글을 달 수 있게 하거나 답을 수정하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
[4] 자료
자료는 이전의 형식과 같이 다양한 형식을 추가할 수 있고, 수업 게시는 언제 할지 결정할 수 있지만, 피드백은 하지 않고,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만 담을 때 사용합니다.
[5] 과제물 재사용
선생님들의 경우, 같은 교과를 여러 반에 가르치게 됩니다. 이 경우, 매번 같은 과제를 여러 반에 게시해야 합니다. 이렇게 같은 내용의 과제를 게시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. 우선, 한 클래스를 선택하고 과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같은 내용을 게시할 여러 반을 체크한 뒤, 즉시 게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그런데 이 방법은 게시 시점을 결정할 수가 없으므로 각 반마다 게시 시점을 다르게 하기 위해선 [과제물 재사용]을 활용하여 한 반씩 설정해 주면 됩니다. 수업 내용, 상세 설명, 첨부파일, 주제, 점수 등 모든 부분이 똑같이 설정되어 게시되지만, 마감일과 예약일을 수정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.
『2intSSam의 클래스룸 사용법』 PDF 전자책 발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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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튜터전자책] 2intSSam의 클래스룸 사용법(50page) | 탈잉
코로나 19가 갖고 온 우리 생활의 변화-. 그 중에서 가장 크게 변화한 것은 아마도 교육환경이 아닐까 싶습니다. 한번 시작된 이 변화는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. 그런데, 자유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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